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로그 방문객들의 웹브라우저 및 운영체제 확인 방법

by @@  2014. 4. 8.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객들이 어떤 PC 환경에서 접속하는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과거의 웹브라우저들은 보안에 취약할 뿐만 아니라 최신 웹사이트들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단점도 있죠. 최근의 대세인 반응형웹 디자인들도 과거 웹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구현이 안되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환경의 방문객을 아는것은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방문자들이 어떤 환경에서 접속하는지 알아보려면 네이버 애널리틱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NAVER ANALYTICS      

1.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한 후에 네이버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검색하여 접속합니다.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 애널리틱스'라고 입력한 후 검색을 하면 맨위에 나타납니다.

 

2. 처음 접속하는 분들은 위 화면처럼 STEP1 부터 STEP4까지의 과정을 거쳐 자신의 사이트를 등록하게 됩니다. 다음을 누르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다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3. STEP3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명을 입력하고 URL을 아래에 입력해 줍니다. 다음 단계로 이동한 후 등록완료를 하세요.

 

4. 오른쪽 상단의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네이버 에널리틱스가 시작됩니다.

 

5.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사용자환경분석을 선택합니다. 운영체제와 웹브라우저 화면해상도까지 세종류의 메뉴가 나타나죠. 기본 화면은 자신의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한 방문객들이 사용중인 운영체제의 통계가 나타납니다. Win7이 가장 많네요. 그리고 아직도 WinXP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윈도우즈XP가 지원이 끊긴다는 뉴스가 헤드라인을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XP가 지원중단되면 그동안 많이 이용되었지만 MS에서도 멀리하라 권고했던 과거의 익스플로러 버젼들이 자연스럽게 사용빈도가 줄어들겠죠? 윈도우7 부터는 기본적으로 익스플로러8 이상의 버젼이 설치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 많은 분들이 익스플로러11등 최신 웹브라우져를 사용해서 안정되고 보기좋은 환경에서 웹서핑을 했으면 좋겠네요

 

6. 사이드바의 사용자환경분석에서 웹브라우저를 선택하면 방문객들이 사용중인 익스플로러 혹은 크롬등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의 익스플로러도 버젼별로 따로 정보가 나와서 보기가 좋습니다. 익스플로러11이 가장많고 구글 크롬이 그다음점유율을 차지하네요 익스플로러8이 아직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것을 보면 브라우저 업데이트를 잘 안하는 분들이 꽤 많은것 같아요

 

7. 화면 하단의 웹브라우져 상세정보로 이동하면 순위별로 나타납니다. 각각의 웹브라우저를 클릭해보면 또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OS환경까지 자세한 통계로 볼 수 있습니다. 위 화면처럼 제 블로그에 방문하는 크롬을 사용하는 분들 22%들은 각각 윈도우7 , XP, Win 8등 다양한 운영체제로 접속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방문객들의 PC환경을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매우 유용한 도구로 블로그에 설치하기가 매우 간단하며 자세한 통계로 운영자를 좀더 깨어있게 만들어 줍니다. 반드시 사용하여 방문객들의 PC환경을 알아두세요 ^^

댓글